UE5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tps 모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플레이어 캐릭터가 보는 방향과 상관없이 카메라를 이리저리 돌릴 수 있다. 

 

이 경우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과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동하는 방향이 다를 수도 있다. 

대부분의 tps게임처럼 플레이어가 화면을 통해 보는 방향과 플레이어 캐릭터가 바라보는(+조준하는)방향이 일치하도록 하고 싶은 경우 다음 세팅을 한다.

 

 

 

1. 플레이어 캐릭터 블루프린트를 연다

ue5 기본 tps 모드인 경우 BP_ThirdPersonCharacter 파일을 연다. 

 

2. 디테일 창에서 'orient rotation to movement'를 찾아 토글을 꺼준다

한글로는 '무브먼트 방향으로 회전 조정'

 

 

3. 디테일 창에서 'Use controller rotation Yaw'를 찾아 토글을 켜준다

한글로는 '컨트롤러 회전 요 사용'

 

 

 

이제 마우스 이동에 따른 화면 방향과 플레이어 캐릭터가 보는 방향이 일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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